어느샌가 컴퓨터에 사진이 너무 많이 쌓여버렸다.
정말 상상할 수 없을만큼의 용량이다. 용량이 몇 십GB에 이르면 장수로는 얼마나 되는건지... -_-;
이거이거 용량 좀 줄여주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다.
그러다 좋은 포스팅을 발견했다. 중복 이미지들을 걸러내고 삭제하는 내용이었다.
개인적인 사진들이야 그렇게 중복이미지들이 많지 않지만 나처럼 냐한사진들을 많이 모으신 분들에겐 분명 좋은 정보가 아닌가 싶다. ㅋㅋ
원래 요쪽 사진들이 보면 중복이 무지무지 많다. 사이즈만 조금 바뀌고 이름만 살짝 바뀐 똑같은 중복사진들... ㅡㅜ
이런 사진들만 좀 정리해줘도 아마 꽤 용량이 줄어든다.

요건 사담이지만 저같은 경우 1/3정도 줄었어요. 무슨 중복이 이리 많아.. -_-;
이 기회에 사진들 정리도 좀 하고 하드용량도 좀 딸리니 개인사진이 아닌 것들은 아깝(?)지만 버려야겠네요.. ㅎㅎ
그 빈 자리는 움직이는사진(?)으로 채워보까나.. ㅋ

+ Recent posts